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은 지난 16일 ‘청소년활동 안전박람회’가 열린 샘고을중학교를 방문, ‘학교폭력으로부터 청소년을 안전하게!’ 라는 주제로 경찰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활동은 정읍경찰서를 비롯, 전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익산청소년성문화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한 것으로 각 기관이 협업하여 청소년 홍보 효과를 극대화 했다.
특히 정읍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은 경찰 진로 체험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 ‘학교폭력 4행시’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날 공모전에는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것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서로 의견을 공유하였다. 공모전에 참여한 설혜인 학생은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잘 지내서 학교폭력이 사라지는 계가가 되면 좋겠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 마지막에는 참여 기관과 학생들이 함께 학교폭력예방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끝으로 마무리 했다.
황동석 서장은 “최근 학교폭력‧청소년범죄가 저연령화, 지능화 되고 있는만큼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예방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김정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