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소아청소년과 진료 정보 확인하세요”

전주지역 소아청소년과 진료기관과 달빛어린이병원, 심야약국 등 운영시간 누리집에 게시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전주지역 43개 소아청소년과 진료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료시간과 전문의 진료현황 등 운영상황에 대한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관련 의료기관 정보를 전주시보건소 누리집(health.jeonju.go.kr)을 통해 게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최근 전국적으로 소아청소년과 진료 인력 감소 등으로 의료기관의 휴·폐업, 운영시간 축소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전주지역 소아·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소아청소년과 진료 병·의원 운영시간과 전문의 여부, 달빛어린이병원, 공공심야 약국 등 야간진료 관련 정보는 전주시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달빛어린이병원은 응급실 외 주말 및 공휴일에도 소아 경증 환자에게 외래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전주지역의 경우 대자인병원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공공심야약국이란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연중무휴로 심야시간대(22:00~익일01:00)에도 운영하는 약국으로, 전주지역에는 사랑약국(완산구)과 염약국(덕진구) 두 곳이 운영 중이다.

야간운영 약국 등 추가적인 정보는 중앙응급의료센터 누리집(www.e-gen.or.kr) 또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App)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건소는 각 기관의 사정에 따라 접수 조기마감 등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해당 기관에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한 후 방문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