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개최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 덕진구 내 많은 안전관리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소방안전관리자들의 실무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 ․ 경연하는 경연대회이다. 실무능력 우수자를 선발하고 포상하는 지원체계 마련을 통해 소방안전관리자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목적으로 작년 2022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의 경연 분야는 ▲특급 ․ 1급, ▲2급 ․ 3급 두가지 분야이고 전주덕진소방서는 특급과 1급 분야로 선정되어 해당 소방안전관리자 참가팀을 모집 중이다. 특급 ․ 1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에 선임된 소방안전관리자는 모두 참가 지원이 가능하지만 소방안전관리자 중 소방기술자(소방시설업․소방시설 관리업 등록인력)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 주최는 소방청이며, 한국소방안전원의 주관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소방서 접수는 8월 7일(월)까지 가능하고 선정된 안전관리자는 전라북도 자체 예선을 진행하며 선정된 각 분야 1등은 전국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전국대회는 총 상금 1,270만원과 상장 19점이 주어지고 대상팀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팀 장관상과 상금 70만원이다. 또한 그 외 분야별 7팀까지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전주덕진소방서 조중설 방호구조과장은 “소방대상물의 화재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안전관리자들이 이러한 실무능력 경연대회를 바탕으로  사기가 진작되고 자긍심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전주시 덕진구 특급과 1급 소방안전관리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 외 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진대회에 관한 문의는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063-250-4248)로 문의하면 된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