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덕진소방서 23일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오는 23일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오는 23일 ‘2023년 을지연습 및 민방위의 날‘과 연계하여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출동 훈련을 실시한다.

 ‘소방차 길 터주기 긴급출동훈련’은 실제 소방차 출동 훈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소방 차량 길 터주기의 방법과 필요성을 알리고 길 터주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월 실시되고 있다.

이번 23일에 실시하는 출동 훈련은 을지연습, 민방위의 날과 연계하여 전국 소방서가 동시에 실시하며 경찰차와 덕진구청 단속차량이 함께 진행하여 출동로 방해 차량 단속도 진행한다.

소방차량 길 터주기 방법은 편도 1차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로 피해 일시 정지하거나 최대한 서행하며 양보하고, 편도 2차로에서는 1차로를 소방차량이 이용할 수 있도록 비워두면 된다.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 출동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라며 “소방차량의 통행을 양보하는 작은 배려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기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어 출동 훈련 당일 시민분들이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