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덕진소방서, 국민적 공감대 형성 위한 전국 동시 소방차량 길 터주기 훈련


‘소방차 길 터주기 긴급출동훈련’은 실제 소방차 출동 훈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소방 차량 길 터주기의 방법과 필요성을 알리고 길 터주기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월 실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지난 1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 소방서가 동시에 실시하는 날로 이날 전주덕진소방서, 전주덕진 의용소방대, 시니어클럽, 경찰차, 덕진구청 단속차량까지도 출동로 방해 차량 단속에 동참했다.

이날 훈련에서 전주덕진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전주시 시니어클럽은 모래내시장 일대에서 시장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홍보도 병행했다. 

소방차량 길 터주기 방법으로는 편도 1차로 우측 가장자리로 피해 일시 정지하거나 최대한 서행하며 양보하고, 편도 2차로에서는 1차로를 소방차량이 이용할 수 있도록 비워두면 된다.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 출동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소방차량의 통행을 양보하는 작은 배려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기적이 될 수 있다. 시민들의 길 터주기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