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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베이징 CGV에 전북홍보관 개관…대중국 홍보 박차

6개월간 전북도 글로벌 인지도 향상 홍보 전개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시에 케이(K)-문화관광 수도 전북의 매력을 홍보하며 인지도를 끌어올릴 전북도 전용홍보관이 개관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13일 중국에서 공공외교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관영 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 CGV영화관 내 전북도 전용홍보관 개관식을 갖고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6개월동안 전북도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를 펼친다.
 
베이징은 인구 22백만 명이 거주하는 정치, 경제, 문화 중심의 대도시로 드라마나 영화 등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이에 발맞춰 세계 4위의 세계적인 시네마 브랜드로 꼽히는 한국기업 CJ-CGV가 지난 2006년 중국에 진출한 뒤 현재 140여 개의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북도는 광고효과가 높은 상하이 CGV, 선전 CGV에 이어 이번에는 베이징 CGV 중 관객이 가장 많은 이띠강점(颐堤港店)에 전북도 전용홍보관을 개관해 홍보에 나선 것이다.
 
베이징 CGV 전북도 전용홍보관에는 영화관 입구 중앙홀의 LED 전광판, 상영관 입구와 의자 커버, 통로 등을 활용해 문화·관광을 홍보하게 된다. 또한 새만금과 내년도 유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홍보도 함께 추진한다.

김 지사는 이날 개관식에서 “K-문화관광 수도인 전북도의 맛과 멋을, 베이징과 더불어 중국 전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내년에 새롭게 태어날 전북특별자치도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위해 공공외교활동을 통한 교류와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 등 전북외교단은 지난 10일부터 34일간 중국 후난성과 베이징을 방문해 중국 지방정부, 기관, 기업인 등과 활발히 교류하며 전북도 홍보와 투자유치,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유치를 벌이고 있다.
 
/유연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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