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라북도경찰청 '2023년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식

경찰수사 전문수사관 10명 선발 인증 -

임병숙 전라북도경찰청장은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식'을 20일 개최했다.

전문수사관 제도는 수사 경찰의 자기 계발 유도 방안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전문수사관 인증서 수여식'은 각 전문분야별 전문수사관 10명 대상으로 전북경찰청 소통마당에서 진행됐다.

선발된 전북청 전문수사관은 도경 형사과 과학수사계 3명(경위 이범식, 경감 이영섭, 경사 홍정수), 강력범죄수사대 3명(경위 김수, 경감 송수상, 경위 박범식), 정읍서 3명(경감 여일한, 경위 이선영, 경위 강명수), 완주서 1명(경감 이태윤) 총 10명이다. 

현재까지 전북청은 총 193건을 인증받은 총 164명의 전문수사관이 수사·형사·사이버·과학수사·교통조사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중 4건의 전문수사관 마스터를 인증받은 마스터 4명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금번 폴리그래프(마스터) 분야에 선발된 여일한 경감은 법최면전문수사관, 학교폭력 예방전문, 위기협상요원, 이상심리분석 등 다양한 자격을 보유했다.

또 폭주레이싱사범 분야에 선발된 이영섭 경감은 약 15년간 교통사고 현장을 누비는 등 교통수사의 베테랑으로 활약했다.

조직폭력 분야에 선발된 김수 경위는 약 12년간 형사 경력을 포함한 지능범죄수사, 여청수사 등 약 20년 수사경력 수사관으로 현재는 강력범죄수사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임병숙 청장은 “경찰수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 전북경찰은 국민 중심 책임수사 구현과 국민을 위한 경찰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전북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 경찰청 수사 1계 경정 김근필(063-280-8066)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영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