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제시,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무료 운영 시작


김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여름에도 지역 해양레저관광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2023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김제지평선마린리조트가 선정되어 2023년 7월 9일을 시작으로 9월 4일까지 김제시 만경읍 능제 일원에서 진행된다.

김제시에서는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에 맞추어 총 8회에 걸쳐 각각 4~5시간씩 교육을 실시하며, 수상레저기구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안전수칙과 위급 상황 시 대처방법을 시청각자료와 실습을 통해 교육하고,

안전교육을 마친 후 동력수상레저기구(모터보트, 수상오토바이, 요트)와 무동력수상레저기구(카약, 패들보드) 교육을 실시하여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이용방법을 안전하게 즐기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을 희망할 경우 전북보트조종면허시험장 홈페이지(http://jeonbukboat.com)에서 온라인 접수 방법 안내사항을 참고하고 네이버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최근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여가를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더욱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제=김정대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