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기전대 산학협력단, '취업역량강화 캠프' 성료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단장 조덕현)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장항공업고등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전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일 간 캠프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면접 대응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시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대응 전략을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맞춤형 이력서 작성법과 자기소개서 개선 팁을 전문가와 함께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면접 준비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의 조덕현 단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실제 취업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자기 표현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