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5년 국가안전관리계획 추진실적 분석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국가안전관리계획 평가는 행안부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
전북자치도가 2025년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에 총 8건, 4천787억 원 규모의 예산를 확보하며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이번 추경은 경기 진작 및 민생 안정에 중점을 둔 정부의 …
전북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어업잠수사’를 활용한 마을어장 수산자원 포획·채취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어업인들이 수년간 제기해 온 현장 수요를 제도적으로 수용한 것으로, ‘전북특별법’에 따…
통일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정동영 의원(전주시병)은 지난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인 ‘전북 인공지능 신뢰성 혁신 허브센터 구축’사업에 전주가 과기부 공모사업으로 통과됐다고 밝혔다.5년간 총 사…
지난달 25일 김관영지사 완주 방문에 완주군의회 항의 삭발이재명 정부가 행정안전부 장관 임명을 목전에 두고 있는 가운데, 완주·전주 행정통합을 둘러싼 지역 내 찬반 여론전이 더욱 격화되고 있다.장관 …
전북자치도가 복지와 환경을 융합한 녹색복지 확산에 본격 나선다.전북자치도가 숲을 통한 복지 향상과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돌입한다…
전북자치도가 민생 현안에 대한 정책 실행력을 높이고 시군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14개 시군과 머리를 맞댔다.전북자치도는 4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노홍석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5년 제5회 도-시…
전북자치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은 지난달 27일부터 7월 2일까지 베트남 나트랑을 방문해 현지 주요 관광·교육 기관 및 기업과 4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관광 …
전북자치도가 새 정부의 청정에너지 확대 정책 기조에 힘입어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전북의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이 약 9천833GWh로 전국 2위를 차지하고 있…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취임 한 달을 맞아 열린 기자회견에서 향후 국정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과제를 직접 설명하며 강한 개혁 의지를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