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매일 평균 36명이 극단적 선택을 하며 특히 청소년과 노년층에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인 대한민국.그런 가운데, 남원시 자살 사망률은 지난 2023년 기준으로 10만 명당 31.…
전북특별자치도는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를 염원하며 기획된 역사 판타지 공연 ‘태권유랑단 녹두’가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가 '1,000만 관광객 시대'를 향해 달려가는 출발선에 섰다. '맛과 멋, 쉼이 있는 여행'이 역주의 전략이다.익산시는 역사부터 미식, 농촌, 어린이, 반려동물 등 다양한 주제로 알찬 관광상품을 준비하…
붉은빛과 맛깔스러운 향으로 사람들에게 참을 수 없는 유혹을 선사하는 딸기는 생각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작물이다. 고대 로마 문헌에 처음 등장하는 딸기는 중세 유럽까지 식용보다는 약용으로 …
2025년 새해 고창군이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장애인복지 혜택 확대, 노인 돌봄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며, 더욱 성장한 복지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202…
전통공연예술제를 표방하는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이왕준, 이하 소리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인정을 받았다.최근 트랜스글로벌월드뮤직차트(이하 TWMC)는 ‘2024 베스트 페스티벌 …
익산시가 5대 역점 시책을 중심으로 하는 시정 운영에 대해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김민수 기획안전국장은 5일 정례브리핑에서 "올해 5대 역점 시책, 20대 중점 과제를 효과적으로 수행해 위대한 도시를 만…
정읍시는 2025년 노인복지 예산을 지난해 대비 4.1% 늘어난 1694억원으로 증액하고 초고령사회 대비를 위한 종합적 복지 정책을 추진한다. 지난해 12월 기준 정읍시 노인 인구는 3만 2647명으로 전체 인구의…
익산시가 지역의 농업 혁신을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에 적극 나선다.익산시는 청년농업인의 꿈과 도전을 지지하기 위해 올해 17개 사업에 44억 원을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시는 △영농창업 △생활안정 △역…
자연특별시 무주가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주거와 에너지, 교육, 문화, 먹는 물과 교통 등의 사회접근성을 강화하고 서민경제 활력을 제고해 지역 격차를 줄여나간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