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고창군이 오는 9월 중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이번 도민체전은 고창군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되며, 육상, 축구, 수영 등 39개 종목에…
고창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덕섭)이 민생경제회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행경비지원사업인 ‘고창한밤’의 모집규모를 확대한다.5일 고창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여행경비 지원사업(고창한밤)의 2~3월 모집 …
전북 고창군이 민생경제회복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으로 고창사랑상품권 특판을 3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최대 300억원까지 상품권 발행이 가능해지면서 지역내 경기부양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5일 …
스포츠마케팅의 메카 순창군이 한겨울 추위 속에서도‘2025 순창 챌린저(U-12) 주니어 테니스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뜨거운 스포츠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한국초등테니스연맹(회장 라귀현)이 주최·…
순창군이 오는 2월 7일부터 3월 4일까지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5년 사업체조사’를 본격 실시한다.통계청이 주관하는 이번 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분포와 고용 현황을 분석해 효율적인 정책 수립…
순창군은 지난 3일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 나섰다.이날 발대식에는 염기남 부군수를 비롯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소방청이 주관하고 현대백화점,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소방안전캠프」를 유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2025년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전국의 초등학교 4~…
남원시는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된 사매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결실로 ‘매화언덕’ 준공식을 2월 4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총 사업비 59억이라는 예산이 투자되어 사매면 주민들에게 새…
남원시공공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2월부터 11월까지 ‘출발 책 읽기 도전 100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스스로 선정한 그림책 80권…
남원시는 대설 및 한파로 인한 임산물 피해 예방을 위해 임가들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고 나섰다.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5일까지 전북 서해안과 남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5~20cm, 많은 곳은 25cm 이상의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