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는 '제4회 수박놀이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용안면 용머리고을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수박놀이축제는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소통을 확대하고…
익산시가 청년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해 지역의 혁신을 이끌 정책 발굴에 나선다.시는 22일 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제8기 2030 정책기획단' 첫 회의를 열고, 2030세대 공무원 주도의 실효성 있…
성지를 따라 걸으며 쉼과 사색을 더하는 익산의 특별한 여행이 올봄 다시 시작된다.익산시는 쉼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는 '성지혜윰길, 다이로운 익산여행'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성지혜윰길, 다이로…
화재에 취약한 항·포구 어선을 대상으로 해경이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22일 군산해양경찰서는 정박어선 화재에 대비하기 위해 계류시설 진입로 인근에 소화기 보관함을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밝…
군산시가 22일 군산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군산 산업단지 고용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군산고용센터(소장 주영일)·군산시(일자리경제과장 이헌현)·사단법인…
군산시가 회의를 열어, 형식적 참여를 넘어 시민 제안이 정책으로 실현되는 구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군산시 시민참여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대표, 전문가, 시의원, 간부 공무원 등 25명으로 …
군산시는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공모사업인 에 브랜더스(대표 편제현)의 ‘군산 창업 런케이션’과 유레카 군산 협동조합(대표 진영광)의 ‘군산 청년 야시장’ 총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군산시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할 2026년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의 전략적 협의에 본격 돌입했다.시는 4월을 ‘부처 방문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신규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바탕으로 전 부…
군산시가 공공 배달앱 ‘배달의 명수’의 활성화 정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최근 배달 시장의 대형 플랫폼 독과점 구조 속에서, 소상공인들은 높은 수수료와 광고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 문승우)가 약 3817억 규모의 전북자치도와 전북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해 23일부터 5월 7일까지 15일간 일정으로 제418회 임시회를 연다.이번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