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4일 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국소단장, 읍면동장 등 간부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
군산시가 4월 한 달을 ‘부처방문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부서별로 관계 부처를 방문하여 신규사업 설명과 협의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별로 중점 메시지와 설명자료를 촘촘히 보강하여 설득력…
군산시가 마한 역사의 비밀을 간직한 ‘군산 미룡동 고분군’을 4월부터 발굴 및 시굴 조사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군산 미룡동 고분군’은 군산시 서쪽을 남-북 방향으로 관통하는 월명산 산줄기에 위…
전북자치도 전주시의 전주동물원 주변 진출입로에 대한 교통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되어 방문객들의 교통소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이를 위해 전주시는 봄 행락철 주요 정체 구간인 전주동물원과 전북특별…
전북자치도 전주시내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함께 성장 캠프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11일 전주 평화사회복지관(관장 전길배)에 따르면 이날부터 13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주시 일원에서 전주시 자립준비청년…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경기침체 장기화에 따른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융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전주시는 지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총 114억 …
전북자치도가 지난해 국내외 우수 연구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한 데 이어 최대 바이오 시장인 미국으로 외연을 확장한다.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보스턴과 미니애폴리스를 방문해 바이…
전북자치도는 '전북 문화도시 상생협력 네트워크 실무위원회'를 지난 11일 고창 신재효 판소리공원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실무위원회는 이날 도내 4개 문화도시 간 본격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북자치도 소아 야간 및 휴일진료기관(달빛어린이병원)이 신규로 지난 11일 지정됐다.이로인해 지역내 소아들이 빠른 의료을 받을 수 있게 됐다.소아 야간·휴일진료기관란 경증 소아환자가 평일 야간 및 …
진안군이 전북특별자치도 2025년 세외수입 운영 실적 우수시군 평가에서 대상(군부 1위)을 수상했다.이번 평가는 2024년도 결산기준 세외수입 일반회계 및 기타 특별회계에 대해 총 6개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