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정읍새일센터)가 2025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하며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공모사업…
정읍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25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씽크대, 화장실, 창호 교체 등의 수선을 지원할 예정이다.시는 …
정읍시가 기초생활수급 신청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근로능력평가용 진단비를 지원,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근로능력평가란 기초수급자 중 질병이나 부상으로 치료 또는 요양이 필요한 사…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주역을 찾는다. 정읍시는 제58회 동학농민혁명기념제를 맞아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로 15회를 맞는 ‘동학농민혁명 대상…
익산시가 지난해에 이어 소아 응급 의료 공백 해소를 위해 원광대학교병원과 협력해 야간·휴일 소아진료실 운영을 이어간다.특히 올해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총 5억 원의 예산이 확보되면서, 소…
문화도시 익산시가 시민 누구나 예술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1시민 1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시는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1시민 1미술'에 참여할 30팀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익산시가 2026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시는 12일 정헌율 시장 주재로 '2026년 국가예산 사업 확정 보고회'를 열고 총 438개 사업의 예산 확보 대응책을 점검했다.이번 보고회에서는…
군산시는 군산 군경합동묘지 명칭변경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군경합동묘지 명칭 변경 공모전의 최종 선정 명칭은 ‘군산 호국의 숲’으로 결정됐다. 이는 군산의 지명을 넣어 지역…
군산시가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발굴과 역량 강화,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시는 2020년 첫 민간 위탁 공모를 통해 운영…
군산시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가 정책에 맞춰 대기환경 개선과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3월 12일부터 ‘수소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올해 지원 수량은 승용 30대(일반 27,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