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와 SW미래채움 전북센터가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SW·AI 교육을 담당할 전문 경력 강사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미취업 청년,…
정읍시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시민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의견을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 생활 편익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
귀농귀촌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희소식이다. 정읍시가 올해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하며 농촌 정착의 부담을 줄인다. 이번 사업은 주택 수리비, 영농 정착 지원, 주택 신축 설계비 등을 포함해 귀농귀…
어르신들이 평생 살아온 집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읍시가 의료·돌봄 통합지원에 나섰다. 방문의료, 요양, 일상생활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 4개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이 제공되며 이를 위해 5…
익산시는 137억 원을 투입해 2025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시는 전기자동차 544대 보급을 목표로 승용 251대, 화물 285대, 승합 8대를 지원할 예정이다.신청 기간은 오는 6월 2…
익산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외국인정책 실무협의회' 출범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외국인정책 실무협의회는 부서별로 추진 중인 외국인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원활한 …
익산시와 원광대학교가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익산시는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 남문주차장이 시민들에게 전면 무료로 개방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개방으로 시민들은 남문주차장 100면을 …
익산시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한다. 특히,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고독사 위험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민관 협력을 확대하고 AI…
군산에 전국의 지역 상권 창작자와 자율상권 사업담당자들이 군산에 모였다.19일 군산시 에이본 호텔 컨벤션홀에서 ‘전국 자율상권사업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의 상권 전문관리자…
군산시가 청·장년층의 취업문제와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한 ‘2025년 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사업’을 실시할 훈련기관을 모집한다.‘맞춤형 기술인력 교육지원사업’은 청·장년 실업자를 대상으로 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