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인공지능(AI) 기반 119콜백시스템의 효과성을 인정받아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서울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5일 전북 119종합상황…
전북자치도는 5일 최병관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 협업부서 및 14개 시군과 함께 대설·한파·강풍에 대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8일까지 전북 전역에 지속적으로 눈이 내릴 것으로 예…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일 동물병원 개설자가 동물의 진료 또는 응급의료조치를 거부할 수 없도록 하는 ‘수의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신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행법은 동…
토마토의 최대 해충인 토마토뿔나방을 막기 위해 정읍시가 방제 약제와 유기농업자재 지원에 나선다. 신청은 2월 1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하다.토마토뿔나방은 토마토, 방울토마토 등 가…
고령화로 치매환자 실종 위험이 커지는 가운데 정읍시가 치매환자 보호를 위한 ‘실종예방 목걸이’ 지원에 나섰다.시 치매안심센터는 실종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환자이름과 보호자 연락처가 각…
정읍시가 청년 창업가의 초기 경영 부담을 덜기 위해 ‘세무서비스 보탬이 사업’을 추진한다.시는 지역 내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초기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영업 고정비용을 경감하기 위해 2월부터 ‘청년…
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희소식이다. 정읍시가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저금리 융자 지원사업을 시작한다.시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 등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
정읍시가 쌀 수급 안정과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해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을 오는 5월 30일까지 받는다. 벼 대신 밀, 두류, 가루쌀 등을 재배하면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전략작물 직불금 지원 대…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소규모 농업진흥지역 정비 추진계획에 따라 내년 3월까지 약 8.3ha의 농지를 해제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다.이번 추진계획에 따라 시는 지역 내 농업진흥…
정읍시가 전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기간을 5주 연장한다.시는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민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기간을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