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김제시(시장 정성주)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은 전시를 오는 4월 13일까지 ‘목기러기, 전통 혼례 속 사랑의 메신저’라는 주제로 벽골제아리랑사업소 내 벽골제농경문화박물관에서 기획전시한다고 밝혔다.전시…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기반 비자’를 활용한 외국인 정착 지원책을 강화한다.‘지역기반 비자’는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 외국인 인구를 유치…
고창군이 의료급여수급자중 동일 상병으로 요양병원 장기입원자(31일 이상)에 대한 적정입원관리를 위해 관내 5개 요양병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12일 메디케어 요양병원을 시작으로 부…
고창군이 고창군의회,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 도의회와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참석자들은 고창군 착한가격업소에서 점심식…
아름다운 저수지와 높다란 산을 품은 고창군 심원면 궁산마을의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13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심원면 궁산마을 경로당 앞에서 ‘궁산권역 거점개발사업 준공식’이 열렸…
전주시는 12일 드론기술개발지원센터(전주시 덕진구 유상로 67)에서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해 추가 구축된 첨단 장비 4종에 대한 시연회를 가졌다.이날 시연회는 윤동욱 전주시 부시장과 국토교통부 관계자 등…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시가 문화예술로 일상이 풍요로운 미래도시로 나아갈 것을 선언했다.전주시 출연기관인 (재)전주문화재단(이사장 우범기 전주시장, 대표이사 최락기)은 12일 오후 3시, 한국전…
전주시에 거주하는 착한소비자들이 선결제운동을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온기를 건넸다.시는 지난 1월 22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추진된 ‘착한소비자운동’이 누적 1792건, 총 3억8600만 원…
전북자치도가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고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공공일자리를 대폭 확대한다.도는 전년 대비 20억 원이 증가한 278억 원을 투입해 2천86개의 장애인 일자리를 제공하…
전북자치도는 12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응급의료위원회’를 개최하고, 도내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중점 추진과제를 심의했다고 밝혔다.전북자치도 응급의료위원회는 ‘응급의료에 관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