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s/bt2.png)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무주꽁꽁놀이축제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한 “2025년 지역특화형축제” 공모에서 “겨울 축제”로 선정돼 도비 3천만 원(총사업비 군비 포함 4천5백만 원)을 받게 됐다.이번 공모에서 무주꽁꽁놀이축제…
부안군은 2025년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농어촌 빈집 정비사업 희망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군은 농어촌 빈집 철거 지원사업과 희망하우스 빈집 재생사업, 빈집 활용 이주자 지원…
부안군은 농어촌 지역의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농어촌 지역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
부안군은 변산반도가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 7회째를 맞이한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이 꼭 가봐야 할 한국의 대표 관광지 1…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21일 전날 농촌진흥청 방문에 이어 2026년도 농업기술분야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국립식량과학원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을 각각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날 강기수 김제시농업기술센…
고창군이 한국전력 전력연구원과 명사십리 관광 발전사업과 전력기술 홍보협력에 손을 맞잡았다. 특히 명사십리길(8.5㎞) 초입의 핵심부지 활용에 청신호가 켜지면서 본격적인 해양레저 관광사업의 첫발을 …
전주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기간에도 응급환자 발생 및 진료 공백에 대비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키로 했다.특히 올해 설 명절에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전북대병원·예수병원·대자인병…
전주시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도 월세를 지원키로 했다.시는 올해도 소득 청년들에게 월 20만 원의 월세를 최대 24회까지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
과거 충무시설로 사용됐던 전주시 완산동 완산벙커가 문화의 옷을 입고 52년 만에 시민 품으로 되돌아온다.전주시는 문화관광시설인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이하 완산벙커)로 재탄생한 완산벙커가 시험 …
전북자치도가 국내외 에너지정책 변화에 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도는 22일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혁신 인프라 10개 관계기관과 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