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더불어민주당 평당원 최고위원제 선거에 박지원(38) 변호사(전주시체육회장)가 도전한다.박 변호사는 28일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특정 계파가 아닌 평범한 당원의 이름으로 민주당을 혁신…
전북특별자치도는 2025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총 11조 4,781억원 규모로 편성, 28일 도의회에 제출했다.이는 2025년 기정예산 10조 9,861억원 대비 4,920억원(4.5%) 증가한 규모다.도는 이번 추경은 세입 …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제22대 총선 선거캠프의 사무장이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대법에서 이 판결이 이대로 확정되면 신 의원의 당선은 무효가 된다.서울고법 형사2부(부장판사 김…
군산시의 ‘옥토진미’(좌)와 ‘못잊어 신동진’(우)전북특별자치도는 6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도내 시군에서 추천한 브랜드쌀을 대상으로 2025년 전북 우수브랜드쌀 선정을 위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상반기 최우수 사례 장수 낙석붕괴위험 나무 제거 개선 제안 전·후 모습전북특별자치도가 2025년 상반기 안전신고 포상금제 운영을 통해 신고실적 우수자 35명과 위험개선 우수 신고자 10명 등 총 45명을 …
전북특별자치도는 28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노홍석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5년 제6회 도-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하고, 도정 전반에 걸친 주요 현안과 정책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는 도와 14개 …
국민의힘 전북도당은 26일 논평을 통해 "조국혁신당은 최근 국민의힘 광역단체장을 0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는데 그 발언의 주체인 조국 전 조국혁신당 당대표는, 자녀의 입시비리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고도…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해운 공동행위의 법적 안정성을 확립하고 해운경쟁력 제고를 위해 「 해운법 일부개정법률안」 을 지난 26일 대표 발의했다.이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해운 공동행위는 …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미국·일본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뒤 곧바로 국민의힘 장동혁 신임 대표와의 회동 추진하라고 지시했다.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에 도착한…
국민의힘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원광대 총학생회의 특정 정당 입당원서 모집 관여의혹과 관련, “특정 독주 정당에 더 큰 문제가 있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전북도당은 26일 “조직적으로 불법 입당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