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정읍시가 예산 낭비를 줄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해법으로 ‘시책일몰제’를 본격 추진한다.이학수 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해 유용한 시책은 확대하고, 실효성 없는 사업은 과감…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장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7일 익산시에 따르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상생샵이 '미지(MIJI)'로 새롭게 …
익산시가 우체국, 지역사회와 손잡고 고립된 이웃을 위한 돌봄 복지 체계 구축에 나섰다.익산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익산우체국,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추진을 위한 …
익산시가 숙련된 외국인 근로자의 지역 정착과 기업 인력난 해소를 도모한다.익산시는 7일 ECO융합섬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특화형 숙련기능인력(E-7-4R) 비자 전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
익산시가 탄핵정국으로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시민의 생활이 흔들리지 않도록 '민생안정 대책반'을 발 빠르게 가동한다.익산시는 7일 정헌율 시장 주재로 '민생안정 대책 회의'를 열고 복지와 안전, …
군산해양경찰서는 신속한 해양사고 대응을 목표로 4월 7일부터 올 연말까지 ‘SOS 조난버튼 누르기 캠페인’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어선법에 따라 모든 어선(무동력, 상갑판이 없는 2t미만 어선 등 일…
군산시가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총 17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주거급여 사업을 시행한다.주거급여는 대상자의 소득과 주거 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청소년 1인 가구 등 시민들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한 기부캠페인인 ‘전주함께라면’ 사업을 라면과 카페에 이어 피자까지 확대키로 했다.이번 사업 확대로 공동체 정신의 소중함…
전북자치도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이연상)이 중대재해 제로화를 목표로 직원들의 안전 습관 내재화를 위해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7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각기 다른…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미래 전주의 핵심주역이 될 청년들을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청년정책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이를 위해 전주시는 지난 4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청년희망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