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 염소사육 농가들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도입되며 소득증대에 큰기대가 모아지고 있다.지난 28일 전북특별자치도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염소 개체 정보 등록 시범사업을 순창군과…
전북특별자치도는 최근 전남 지역에서 확산 중인 구제역 유입을 막기 위해 긴급 백신 접종을 지난 27일 조기 완료했다.이번 조치는 지난 13일 전남 영암에서 첫 구제역 발생 이후 23일까지 영암 13건, 무안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풀무원 수서 본사를 방문해 스위스, 네덜란드 등의 국제 식품 관련 기관들과 육상 김 양식 사업의 성공 및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을 지난 28일 논의했다.풀무원은 작…
전북특별자치도가 보다 빠른 도민 민원 해소 위한 서비스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소민원실을 청사 1층으로 이전했다.도는 지난 28일 청사 4층 직소민원실을 1층(구 로컬푸드 판매장)으로 옮기고…
“산불로 나무들이 많이 사라진 만큼 지금은 나무를 심고 녹지를 복원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전북환경운동연합은 29일 전주 조경단 재실 앞 건지산도시공원 매입지에서 회원과 시민 50여명이 참여…
전북특별자치도 해안환경 집중 개선에 따른 친한경 해안환경에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졌다.전북자치도는 지난 28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해양폐기물 민·관 합동 협의회’를 개최했다.이자리에서 지난해 해…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청년주거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청년만원주택 사업인 ‘청춘★별채’ 82호 공급에 총 1322명이 지원해 52.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이에 따라 전주시는 맞춤형 주…
진안군과 부안군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상호 기부를 이어가며 두 지역 간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3월 28일 진안군청에서 진행된 기탁식은 단순한 행정 차원의 교류를 넘어 지역 주민들이 활동하는 사회단…
진안군이 생활인구 증대와 지속가능한 치유관광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뎠다.28일 산림치유ㆍ수치유ㆍ치유음식 및 관광, 생활인구 등 관련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민관거버넌스 조직…
진안군은 지난 27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진안군 민(民)‧관(官)‧공(公) 협의체’ 2025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