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지방정부지급채권 보유 체납자’ 특별관리 제도를 도입했다.도는 이에 따라 10억1천만 원 규모의 지방정부지급채권을 압류했으며, 336명을 통해 2억2천만 원을 징수했다고 1…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 중 이 대통령 임기 중에 추진할 업무를 정리하는 국정기획위원회가 16일 공식 출범했다.국정기획위는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서 현판 제막식을 갖고, 60여 …
정읍시가 지역 청년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장학금 수혜 대상자를 190명으로 확대했다.(재)정읍시민장학재단은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고, 2025년도 우수인재장학금 선발 계획안을 의결했다. 이번…
정읍시가 선정한 15개 맛집이 지역 미식 관광의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증과 함께 다양한 혜택도 더해져 음식문화 활성화에 기대가 모인다.시는 지난 13일 시청 본관 2층 중회의실에서 ‘정읍 맛집’…
이학수 정읍시장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농경지와 교통시설, 각종 공공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지시하며 선제적 대응을 강조했다.시는 16일 오전 간부 영상회의를 열고 여름철 재해에 대비한 준비 …
정읍시의회 박일 의장은 지난 13일 “시민이 힘이다! 정읍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인구사랑 범시민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인구사랑 범시민운동은 저출산과 고령화, 인구 유출에 따른 정읍 인구 10만명 이…
익산시가 여름철 호우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한다.시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와 함께 지역 교통신호 시설물에 대한 전기설비 안전진단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익산시가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안전점검을 추진했다.익산시는 16일 '2025년 집중안전점검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약 두 달간 진행된 점검 결과와 개선 계획을 공유했다.이날 …
익산시가 고령자를 대상으로 거주지 중심의 통합 돌봄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익산시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의약 관련 4개 단체와 …
군산시가 ‘고군산 K-관광섬 육성사업’의 하나로 개발한 해상걷기여행(해상트레킹) 코스의 명칭을 ‘고군산 섬잇길’로 정하고 고군산 K-관광섬의 정체성 확립과 K-관광섬 홍보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16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