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가 발표한 '전북 메가비전 프로젝트'는 단순한 지역 발전 전략을 넘어 차기 정부 국정과제 선점을 위한 도정의 미래 비전이자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중장기 설계도로서 주목받고 있다. 총 65조 규…
전북자치도의 숙원이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마침내 국회를 통과했다. 이번 법 개정으로 전주는 정부의 대도시권 광역교통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범위에 포함되며, 이를 통해…
헌법재판소 탄핵 선고 이후 윤석열 극렬 지지자들의 폭동 사태가 크게 우려되고 있다. 지난 1월 윤석열 구속 직후 벌어진 서울서부지법 집단 난입, 폭동 사태가 재발된다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전북자치도가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을 비롯한 도내 이전 금융기관들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금융중심지 개발과 핀테크 육성지구 지정 등 다각적인 전략을 수…
헌법재판소의 오랜 침묵이 국가를 깊은 혼란으로 몰아넣고 있다. 내란수괴 윤석열에 대한 탄핵심판은 이미 충분한 시간이 흘렀는데도 기약 없이 미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적 분노가 극에 달하고 있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던 유죄 판결을 완전히 뒤집은 것이다. 이는 단순한 판결 번복이 아니라, 윤…
전북의 첫 산업단지인 전주제1일반산업단지가 첨단 디지털 기술과 친환경 요소가 결합된 미래형 산업단지로 거듭난다. 최근 공식 출범한 ‘전북전주 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은 정부의 대표 뉴딜 프로젝트인 …
전북 경제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 가계대출은 감소세를 보이는 반면, 기업대출은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그 속도가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특히, 가계대출의 구조적 문제와 기업대…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총리에 대한 탄핵심판을 기각했다. 이유는 헌법재판관 임명 지연이 헌법 위반은 맞지만 파면으로 이어질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헌재가 내놓은 이번 결정은 법적 논리를 가장…
헌법재판소는 국민이 부여한 막중한 책무를 망각하고 있는가. 대한민국의 헌정질서가 무너지고 민주주의의 근간이 짓밟히는 이 중대한 시점에서 헌재가 침묵과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사실에 국민은 참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