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바이오산업 생태계 고도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며 대한민국 미래산업의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전북도와 ㈜차바이오텍 간 체결된 업무협약은 이러한 움직임의 상징적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얼굴값을 한다는 건 결코 칭찬이 아니다. 얼굴은 잘생겼는데 못난 짓을 골라 한다는 조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생긴 대로 논다는 말도 있다. 그건 외모를 비하하는 게 아니다. 하는 짓이 좋게 보이지 않는다…
국정기획위원회가 ABCDEF(인공지능, 바이오, 콘텐츠, 방산, 에너지, 미래공장) 전략산업에 ‘규제 제로화’를 더해 새만금을 ‘글로벌 메가샌드박스’로 조성하겠다는 국정과제를 발표했다. 이는 단순한 산…
아시아태권도연맹(ATU) 본부가 태권도의 성지, 무주 태권도원으로 둥지를 옮겨 새롭게 출발한다. 이는 단순한 행정적 공간 이전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태권도의 종주국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재확인하고, 더 …
"출산휴가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글쎄요, 그런 건 없었던 것 같은데요… 보통은 그냥 퇴사했죠."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서초동〉의 한 장면이다. 임신 사실을 어렵게 꺼낸 여성 변호사와 …
전북이 최근 국무회의에서 ‘피지컬AI 실증 거점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으면서 대한민국 최초의 피지컬AI 실증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향후 5년간 1조 규모의 국책사업이 본…
전주의 허파 역할을 하고 있는 덕진공원 건지산이 거대한 개발 논리에 휘둘리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전주시는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응한다는 명분 아래,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내세워 초고층 아파트 건…
남원시가 결국 고개를 숙였다. 전임 시장 때 추진된 남원관광단지 테마파크 사업을 현 시장이 일방적으로 중단시켰다가 법원에서 잇따라 패소하면서 400억 원대의 손해배상 부담을 시민 세금으로 메워야 할 …
최근 미-중 간 경쟁과 대결이 심화하면서 양측은 한국에 대해 상당한 선택압력을 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한국 외교의 자율성이 크게 위축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런데 미, 중 양국의 선택압력에 대해 …
전북 도내 일선 시군들이 인구 감소와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전북형 반할주택’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전북도와 남원시, 장수군, 임실군, 그리고 전북개발공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
![]() | |